임실군,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 홍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동절기 군민 불편 최소화와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동파예방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임실군은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다가오기 전인 이달 말까지 동절기 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해 전단지를 제작해 동파방지요령 등에 대해 알리고 있다.  군은 상수도 급수지역에…

진안 운일암반일암 대불바위와 열두굴, 산림문화자산 지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 주천면 운일암반일암에 위치한 ‘대불바위와 열두굴’이 진안군 3번째 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진안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산림청에서 산림문화자산 심사위원회를 열고 전국에서 신청한 22개소 산림문화자산에 대해 생태적, 경관적, 예술적, 역사적, 정서적, 학술적 보전가치를 고려하여 지정 적합성 등을 심사했다. …

완주군 ‘세계 에이즈의 날’ 예방 캠페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내달 1일 세계 에이즈의 날을 앞두고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완주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28일 관내 전통시장과 우석대학교 등에서 주민 및 청년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성병·에이즈 예방은 올바른 콘돔 사용’을 주제로 실시한…

전주, 글로벌 체험학습여행지로 ‘각광’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세계적인 명문학교들의 단체방문이 잇따르면서 전주가 세계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는 체험학습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전주시는 싱가포르의 최고 명문학교로 손꼽히는 래플스고등학교(Raffles Institution)의 교사와 학생 등 35명의 체험학습단이 지난 28일과 29일 전주를 찾았다고 밝혔다.  래플스고등학교의 전주 방문은 지난 2017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