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상호금융 전문가 육성(Best·Talented·Stars) 프로젝트 가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이 지역 농·축협의 지속성장 가능한 상호금융을 이끌어 가기 위해 6일 지역본부에서 상호금융전문가그룹 육성(Best·Talented·Stars)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여신부문 4명, 채권관리 5명, 리스크 관리 5명 등 14명을 상호금융전문가그룹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전북농협은 상호금융 전문가로 위촉된…

장수군,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4,228억원 의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의회(의장 김종문)는 지난 5일 제307회 장수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의결했다. 장수군의회에 따르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유기홍)에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2019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해 심도있는 심의를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장수군의회는 장수군수가 승인 요청한 2019년…

무주군, 여성농업인 요리실습 교육 진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6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무주군 농산물을 활용한 여성농업인 요리실습교육을 실시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여성농업인은 25명으로 드림 쿠킹 스튜디오 김지현 대표를 강사로 초빙했으며, 무주읍 농민의 집 조리 실습실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교육 첫 날인…

완주군, 상관면 세천정비로 주민 안전 확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상관면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세천정비사업이 마무리됐다. 상관면에 따르면 지난 5일 죽림리 내정마을(이장 오규종)에 대한 세천정비와 가드레일 설치공사가 완료됐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주민들은 내정마을 안길이 세천에 접해 있어 추락 위험이 크다며 보강을 요구해왔다. 이에 따라 군은 세천정비와 함께…

정읍시, 2019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는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신태인 2지구(847필지)와 장명·상동지구(481필지)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신태인읍 태화경로당과 장명동 동부경로당에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설명회에서는 그동안의 사업추진현황 안내와 지적재조사 측량성과 열람, 소유자 간 경계합의 도출, 향후 추진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