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추진지원단 조직 및 인력운용 문제 지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최찬욱)는 13일, 새만금추진지원단 소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미진한 업무추진을 질타하며 시정 및 개선을 요구했다. 다음은 환경복지위원회 소관 새만금추진지원단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주요 발언이다. 송지용 의원(완주1)은 전라북도 새만금추진지원단 조직 구성 이유는 새만금사업이 국책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그동안 소극적으로…

전북농협, 한돈 소비촉진 시식회·나눔 행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근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발생에 따른 돼지고기 소비부진을 극복하고 돼지고기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전북농협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와 공동으로 진안군청 앞에서 한돈 소비촉진 시식회 및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박석현 광주지방국세청장 초청 전주지역상공인 간담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13일 전주상공회의소 7층 대강당에서 전주지역 상공인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박석현 광주지방국세청장 초청 전주지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고경영자가 알아두면 유익한 세금정보에 대한 박석현 청장의 설명과 함께 세정과 관련한 상공인들의 애로 수렴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날…

전북은행, 제20회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리더스포럼’ 성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지난 12일 창립 50주년을 맞아, 전북은행 본점 담소헌에서 도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제20회 리더스포럼'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북은행은 활발한 집필활동과 강연, 방송출연 등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소설가 성석제 작가를 초청해  ‘이야기숲에서 만나는…

임실군, 치매가 있어도 안심…치매안심마을 조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치매에 걸리믄 딱 노망들어 죽는줄만 알었지. 이렇게 같이 살믄 되는디. 갈쳐줘서 고마워. 참말로 고맙구먼”  임실군이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고립되지 않고 돌봄을 받으면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인 마을을 조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임실군 치매안심센터는 최근 임실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