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철 도의원, 군산의료원 야간전담근로 개선하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이병철(전주 제5선거구) 의원은 14일 환경복지위원회 소관 군산의료원 행정사무감에서 “군산의료원 야간전담근로를 3교대 등 교대근무제로 개선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이병철의원은 “영상의학팀 4명, 원무팀 3명 등 총 16명의 근로자가 최대 15일, 15시간 30분 정도의 야간전담 근로를 하고 있는데, 이 같은…

완주군, 신중년 일자리 지원 적극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신중년 일자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최근 신중년 일자리사업 참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노사발전재단 전북 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와 재취업 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신중년들이 참여했으며, 사업이 종료된…

전북도, 5G 대응 미래비전 및 추진전략 마련 나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는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정보화위원회(위원장 최용범)위원이 참석한 가운데「5G 대응 전북도 新산업 발굴」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추진방향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제4차 산업혁명에 기반한 5G 융복합 ICT 신기술인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모바일 등 최신 정보화 변화에 발맞춰 2020년부터…

무주군, 겨울철 안전 챙긴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겨울철 장애인복지시설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시설 이용 장애인들의 안전과 편의 확보를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무주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한 하은의 집과 반디누리작업장, 수어통역센터,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등 5곳이 대상이다.  무주군은 22일까지 폭설과 동파 및 난방 등 겨울철 재난안전 대비 상황을…

전주시·완주군, 42년 된 전주승화원 현대화사업 공동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지난 1977년에 지어져 시설이 노후화되고 협소한 전주승화원이 40여년 만에 최신식 화장시설로 탈바꿈된다.  전주시와 완주군은 전주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박성일 완주군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승화원(화장시설) 현대화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하는 것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