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지혜 모아 전주형 도시재생 해법 찾는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전주형 도시재생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 청년, 도시재생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주도시혁신센터는 지난 14일과 15일 도시재생뉴딜과 연계한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재생 문제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한 ‘2019년 1박2일 전주시 도시재생 해법찾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전주시의회, 생명존중 문화 확산 토론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생명을 스스로 포기하는 등 극단적 선택을 막기 위한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토론회’가 15일 전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이경신(효자1·2·3동), 이윤자(비례대표) 의원이 주최, 청소년, 노인, 치매가족 등의 극단적 선택을 막기 위한 정책마련과 생명존중 문화가 우리사회에…

도의회 교육위, 환경교육과 안전한 시설 관리 당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최영규)는 15일 2019년도 도내 14개시·군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내 학생들에게 맞는 환경교육뿐만 아니라, 학교폭력에 대한 대응을 적극적으로 하라고 주문했다. 최훈열(부안) 의원은 “학생들에게 민주시민 육성 지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교육과 독서교육라고 생각한다”면서 “민주시민의로서의 권리 외에 의무도…

장수군, 2020년 산림작물생산단지(공모)조성사업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2020년 산림작물생산단지(공모)조성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5900만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장수군에 따르면 산림작물생산단지(공모)조성사업은 단기소득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보조율 60%와 자부담 40%의 민간자본보조 사업으로, 이번 공모선정에 따라 장수군 천천면 용광리 일원 2.5ha에 돌배와 도라지 생산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앞서…

유진섭 시장, 15일 기자간담회, 최대규모 민자유치‘성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유진섭 정읍시장이 15일 오전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유 시장은 JB연수원 건립 MOU 체결과 관련 “JB연수원 건립은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등 정읍시의 쾌거이자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간담회를 시작했다. 또, “숙박 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