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문건위, 지방하천 정비사업 현장 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위원장 정호윤)는 19일 지방하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정읍 용산천을 방문해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용산천 정비사업은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집중호우가 잦아짐에 따라 취약한 수리·수문 시설을 보완, 수해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공사는 2021년까지 하천 정비 4.31km,…

진안군, 겨울철 농업재해 ‘최소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겨울철 폭설과 강풍으로 인한 재해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농업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 최소화에 나섰다. 올 겨울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으나 기온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되며,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때가 있을 것이라는 기상청의 발표에 따라 재해대책 종합계획을…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 신입행원과 소통간담회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지난 14일 직무연수중인 신입행원들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은행장 소통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발된 신입행원들은 변산대명리조트에서 비전실천 워크샵을 통해 소속감 형성 및 규칙적인 자기관리 지도 등을 통해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며 5주간의 직무연수, 전산실습, CS교육 등…

완주 외국인 근로자 지역 문화탐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외국인 근로자들과 함께 지역 문화탐방을 전개했다. 완주산업단지사무소는 지난 17일 교육생 및 기업체에서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우리지역 문화탐방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30여명의 외국인 근로자가 참여한 가운데 소양면 송광사를 둘러보고 전통차 체험을 실시했으며, 이후에는 무주를…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우수 제조업체 기업 현장 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우수 기술력을 갖춘 도내 제조업체 현장방문을 이어가며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 행보에 앞장서고 있다. 김장근 본부장은 지난 18일 전북 장수군 천천면에 위치한 플라스틱 필름 제조업체인 ㈜피티앤티(대표자 송병규)를 찾아 기업의 우수 기술력을 시연하고 경영 애로사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