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제18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18기 무주군 노인대학(학장 박만술) 졸업식이 무주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됐다.  무주군에 따르면 제18기 무주군 노인대학 졸업생은 모두 114명으로 수강생들은 지난 4월부터 21주간 건강체조와 노래교실, 취미활동, 교양강좌 등의 과정을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황인홍 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들과 졸업생 등…

정읍시, ‘제3 일반산업단지’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대상‘최종 선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는‘제3 일반산업단지’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하는 ‘2019년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제3 일반산업단지에 국비 28억 원, 도비 3억6천만 원 등을 지원받아 문화와 복지, 편의 기능이 집적화된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한다.  복합문화센터가 건립되면 문화와 복지,…

4차 산업혁명“메이커 코딩 원데이 체험” 프로그램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7일 관내 초등학교 청소년 75명이 참여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의 필수 과정인 메이커 통합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교육은 코딩교육에 대한 흥미를 바탕으로 로봇코딩인 카미봇 로봇 조종 게임과 핑퐁 로봇 화가체험, 메이커 체험의 일환인 3D펜 체험…

완주군이 제안한 세입자 보호, 법으로 명시된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제안한 규제개혁안이 또다시 법령 개정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9월 재해영향평가를 완화하는 규제개선을 법령 개정으로 이끈 것에 이어 전세 세입자 보호를 위해 전입신고 효력 일시를 제안한 내용 역시 법 개정안이 추진된다고 28일 밝혔다. 완주군 규제개혁위원회가…

순창군 “발효미생물산업화지원센터 건립사업”본격 착공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의 100년 미래먹거리를 책임질 발효산업의 전초기지인 발효미생물산업화지원센터 건립이 본격 착공에 들어간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10월에 기본 및 실시설계와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내년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28일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발효미생물산업화지원센터는 80억 원을 투입해 장류특구단지 내(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앞)에 연면적 1,728㎡(520평)규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