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버들지구“새뜰마을사업 준비 척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전국 지자체와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농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사업)인 순창 버들지구 개발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순창 버들지구(유등면 유촌·유천마을) 새뜰마을사업은 2019년 대통령 직속 균형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지역행복생활권 정책’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3년간 총 23억원이…

완주군, 직장 내 4대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4대 폭력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4일 완주가족문화교육원에서 신규 공무원을 비롯해 군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직장 내 4대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4대 폭력예방…

장수군, 관내 전문건설업체 등록기준 실태조사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건설시장의 불공정 관행 개선과 건실한 업체의 수주 기회를 높이기 위해 전문건설업 등록기준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현재 장수군 관내 정상 영업 중인 145개 전문건설업체 중 국토교통부의 조기경보시스템을 통해 추출된 등록기준 미달 혐의가 있는…

전북농협, 임직원 윤리경영 교육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지난 4일 지역본부에서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내년 1월 31일 실시되는 농협중앙회장 선거를 공명하게 치르고자 임직원 윤리경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북은행, ‘창립 기념일 당일 외화송금수수료 면제 이벤트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창립기념일 당일 외환송금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립기념일 당일인 오는 10일에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전북은행 영업점에서 해외은행 또는 국내에 있는 다른 은행으로 외화를 송금하는 개인 및 법인 고객 외화송금수수료를 면제하는 혜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