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미래먹거리 곤충산업 활성화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유엔식량기구(FAO)의 미래식량 대안인 곤충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수군에 따르면 식용곤충의 안정적 생산 및 품질 균일화를 위한 곤충 종자보급소 개소식을 갖고 농촌진흥청의 식용곤충 종충 사육 및 공급시스템 구축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장영수 군수와…

전북대병원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인증제 시범사업 인증 획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정부가 의료정보화 핵심과제로 진행 중인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인증제 시범사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북대병원은 보건복지부 시범사업 공모과정을 거쳐 지난해 8월 시범기관으로 선정돼 약 1년간 현장심사 및 시스템 보완을 수행했다. 그 결과 지난 4일 그동안 시범사업을 추진한…

임실군, 2019년 제2기분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은 현재 관내에 등록중인 차량을 대상으로 제2기분 자동차세 납세고지서를 일제히 우편 발송했다. 이번에 부과된 자동차세는 지난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일수에 대한 세금이며, 중간에 자동차를 신규등록하거나 소유권을 이전한 경우에는 소유한 기간만큼만 과세된다. 자동차 소유자가 1월, 3월, 6월,…

진안군,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신청하세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멧돼지·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해 전기(태양광)울타리 등 예방시설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군은 2020년 예산 1억여 만원을 투입해 농가당 최대 4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 설치에 대한…

전북농협 나눔축산운동,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에 생활용품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전주김제완주축협(조합장 김창수), 동진강낙협(조합장 김투호)과 함께 10일 김제시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를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는 외국인노동자들의 소득증진과 사회적응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외국인 노동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공기청정기, 강의용 노트북, TV 등  5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