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2020년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 신청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내년에 공급할 유기농업자재를 오는 3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받는다. 유기농업자재 지원 사업은 녹비작물 종자나 유기농업자재 등 구입비용을 지원해 농가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력증진, 농약·화학비료 사용을 줄이도록 유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농업을 구현키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서,…

전북도의회,‘행복나눔 캠페인’성금동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추진하는 행복나눔, 착한일터 캠페인 동참으로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전북도의회에 따르면 의원과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2년 전부터 매월 봉급액 중 1만원 이상 정액 기부와 1만원 미만 끝전을 공제하는 것으로 올 한해에만 총 552만원의…

임실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앞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겨울철을 맞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나섰다. 임실군에 따르면 계절적 실업으로 인한 생계 곤란 가구, 기상변화에 따른 건강 취약가구, 지역사회와 교류가 미흡한 고독사 위험 가구 등을 중점 대상으로, 행정과 민간이 협력하여 발굴·조사를 추진할…

정읍시, 시민들과 함께하는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추진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는 주민과 시민의 힘으로 원도심의 도시재생을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2019년 원도심 도시재생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2019년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 사업에는 원도심 상인회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지역 문화단체 등 10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미래 먹거리 키울 국가예산 대거 확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미래 시민들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드론과 탄소융복합, 수소 등 전략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국가예산을 대거 확보했다. 시는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산업경제 분야 예산 등 내년도 국가예산을 전년도 6320억원 보다 755억원(12%)이 늘어난 7075억원(171개 사업)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