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업·농촌 종합발전계획 전국 1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의 5개년 발전 계획을 전국에서 가장 잘한 으뜸 지자체로 선정됐다.  임실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5년 단위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수립·시행하는 법정 계획인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 계획’종합평가에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전국 1위를 차지, 농림축산식품부…

교통사고 3대 위험지역, ‘안전하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았던 위험도로를 안전하게 정비했다. 시는 올해 국비 1억4500만원 등 총 3억원을 투입해 △서신동 유연로(KEB하나은행~부킹나이트 구간) △한국은행 전북본부 인근 기린대로 4가 △서부신시가지 우정청 사거리의 3개 구간에서 실시한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13일…

전북도내 사회복지시설, 처우개선 촉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박희자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13일 제368회 정례회 5분 발언에서 “사회복지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과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중장기적인 실천전략을 모색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박 의원은 “사회복지서비스는 영유아를 비롯해 청소년과 노인, 장애인, 정신보건 등 대상별·사업별로 생애 전반에…

‘이서문화체육센터’ 개관하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이서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상승시킬 ‘이서 문화체육센터·청소년 문화의 집’이 개관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이서면 삼우중 인근에 신축을 마친 이서 문화체육센터·청소년문화의 집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박성일 완주군수를 비롯해 송하진 전북도지사,…

전북도, 도내 어린이집 급·간식비 지원 늘린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2020년 1월부터 도내 모든 어린이집(직장 제외) 아동  4만 6천여명에게 급간식비를 추가 지원한다.  전북도에 따르면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관련 예산 31억원을 확보해 도내 어린이집  아동에게 균형잡힌 식사와 양질의 간식을 지원키로 했다고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