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읍 시가지 일원 도로, 상·하수시설 전산화 완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무주읍 지역(시가지 일원)의 도로를 비롯한 상·하수시설물에 대한 전산화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전산화 사업은 안전사고 예방과 지하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진행한 것으로, 국비 7억 4천만 원을 포함 해 총 사업비 12억 7천만 원이…

최형재 노무현재단 고문, 전주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정당당하게 정면돌파하겠다” 최형재(56) 노무현재단 전북지역위 고문이 17일 전주시 을 선거구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총선준비에 돌입했다. 최 예비후보는 “‘정정당당’은 학생운동, 시민운동, 환경운동, 정당 활동까지 이어진 저의 삶과  함께 선출되지 않은 검찰 권력…

순창군 내년도 하수도 분야 국비 68억 확보 쾌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 순창군이 내년도 하수도 분야 국가 예산 68억원을 확보했다. 순창군에 따르면 하수도분야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계속사업 7곳과 신규사업 3곳 등 총 10개 사업,  총 사업비 680억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수도분야 사업은 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 하수관로 정비사업,…

장수군, 개발부담금 부과대상사업의 토지면적에 관한 임시특례기간 종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임시 시행한 개발 부담금 부과대상사업의 토지 면적 기준에 관한 임시특례를 이달 31일자로 종료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임시특례 종료로 개발 부담금 부과기준 면적은 도시지역의 경우 1,500㎡에서 990㎡이상, 비도시지역의 경우 2,500㎡에서 1,650㎡이상으로 적용된다. 군 관계자는 “2019년 12월 31일까지…

전북도의회 이명연 의원, 사)꿈드래장애인협회 전주시지부 감사패 수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이명연 의원(전주11)이 2019년 사)꿈드래장애인협회 전주시지부 송년의 날 행사에서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명연 의원은 제11대 전북도의회에서 환경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평소 장애인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특히 장애인단체의 발전 및 활성화에 노력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