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키울협동조합, 농식품부 사회적 농장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의 ‘키울협동조합’이 농림축산식품부의 사회적 농장에 선정됐다. 완주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의 2020년도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자에 비봉의 키울협동조합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전국을 대상으로 모집한 이번 지원대상은 84건의 사업계획서가 접수됐고, 서면 및 현장 평가를 거친 후 완주군을 포함한 12개…

장수군, 전 직원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지난 18일 군민회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초 개정된 아동복지법 시행으로 공공기관 아동학대 예방 교육이 연 1회 이상(1시간이상) 의무화됨에 따라 소속 직원들의 아동학대 인식 개선과 사전 예방을…

삼도봉생활권협의회 신규 연계협력사업 발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천파크관광호텔에서 19일 삼도봉(전북 무주·경북 김천·충북 영동)생활권협의회 시장·군수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삼도봉생활권협의회에서는 백두대간 산림생태체험벨트 조성사업을 비롯한 종합장사시설 공동이용방안 등이 신규 연계협력 사업으로 논의돼 관심을 모았다.  이번 간담회는 「동·서·남해안 및 내륙권 발전특별법」 유효기간이 2030년 12월 31일로 연장됨에 따라 백두대간…

순창군, 불합리한 규제 개선 앞장선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군민생활 불편해소를 위해 규제개혁에 발벗고 나섰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18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노홍래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총 7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규제입증책임제 시행에 따라 순창군의 등록규제에 대해 존치 또는 완화, 폐지…

송성환 의장, 전북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감사패 받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송성환 전라북도의회 의장이 19일 사단법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전라북도지부(지부장 김영길) 정기총회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는 가정해체와 방임 등으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보호와 양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보호시설로, 전북지부에는 12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김영길 지부장은 “송성환 의장이 전북도의회를 이끌며 보호가 필요한 아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