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우리 동네 걷고 싶은 길‘왕솔밭 산책로’ 조성사업‘완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쾌적하고 힐링할 수 있는 녹색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내장상동 왕솔밭 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8천만 원(국비 70%, 지방비 30%)을 투입해 폭 1.5m, 길이 300m 규모로 조성됐다. 산책로 노선…

임실읍 봉황산, 주민친화형 자연생태공원 조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 입실읍의 대표성을 띤 봉황산이 주민친화형 생태공원으로 탈바꿈한다.  임실군은 봉황생태공원 조성사업이 2020년 전라북도 자연환경 보전 이용시설 중 유일하게 신규사업으로 채택, 2022년까지 총 사업비 58억원을 투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생태공원 조성사업은 도시 및 자연 지역에서 생물이나 생태계를 접할 수…

‘진안 마이산소원빛축제’와 함께해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 진안군에서 2019 마이산소원빛축제가 오는 28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진안군에 따르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소원빛축제는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해 새해 소원을 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많은 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소원을 연에 적어…

전주시, 맞춤형 사회주택 추가 공급 나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서민주거안정을 위해 민간임대주택보다 저렴한 임대료를 받는 전주형 사회주택을 청년과 노인 등 다양한 계층에게 공급키로 했다. 시는 ‘전주형 사회주택(Social housing) 공급사업’의 올해 사업 대상지인 삼천동 소재 다가구주택 1동(7가구)을 최근 매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매입…

완주군, 고산면 구도심권 문화공간으로 거듭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고산면 구도심권이 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  완주군에 따르면 구 고산시장 부지를 활용해 문화광장을 조성하는 등 고산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산 소재지의 구도심권을 살리기 위해 국비와 지방비 등 총 63억원을 투입해 문화거리 조성을 위한 전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