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내장산 겨울빛축제 개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파도 잊게 할 형형색색 아름다운 LED 경관조명이 내장산의 겨울밤을 밝힌다.  정읍시에 따르면 27일부터 내달 말까지 신록이 잠든 단풍터널 일원에 LED 경관조명을 설치하는 겨울 이벤트 ‘내장산 단풍 겨울빛축제’가 펼쳐진다고 밝혔다. 화려한 조명빛으로 눈사람과 트리 등의 포토존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농촌이 ‘치유공간’으로 완주군 치유농장 본격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치유농업을 기반으로 사회적 일자리와 생산적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치유농장 사업을 본격화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치유농장에 관심이 있는 완주관내 23개소의 신청을 받아 전문가 컨설팅, 현장심사, 교육을 통한 선정 절차를 통해 5개소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선정된 5개소는 농업법인드림뜰, 에버팜협동조합,…

장수군 마을회관 및 경로당 신재생에너지 가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에너지 절감과 주민복지를 위해 마을회관 및 경로당 54개소에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를 완료하고 주민들의 공동시설 전기료 부담을 대폭 감소시켰다.  장수군에 따르면 군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통해 군비 1억9800만원 등 총 3억2400만원을 지원해 마을회관과 경로당 54개소에 3kW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

진안군,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올해 친환경자동차인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사업에 배정 물량이 대거 선정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진안군에 따르면 전기차 급속충전시설은 국고사업으로 2016년도부터 환경부에서 인프라 구축사업을 직접 시행하고 있으나, 진안군 배정 물량은 매년 1~2개소에 불과해 현재까지 6개소가 운영 중으로 부족하다고…

도의회 교육위, 도민행복을 위한 소통 교육정책 펼치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최영규·익산4)가 2019년 한 해 동안 도민과의 소통, 도내 교육 발전과 혁신을 위한 전문성 강화 연구, 집행부에 대한 감시·견제 기능과 왕성한 입법활동으로 도 발전과 도민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 도민이 참여해 교육정책 의견을 제시하는 ‘소통의정’ 교육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