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지역 청소년 대상 진로캠프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진로를 고민하는 도내 농산어촌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찾아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전북대에 따르면 지난 29일~30일 전북의 농산어촌 지역인 무주의 안성고등학교와 무주고등학교를 방문해 인공지능(AI) 자율자동차와 자율로봇에 관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 고교에서…

장수군, 스마트 그린도시로 변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100억 원을 투입하는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을 추진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정부가 기후 및 환경위기 시대에 대응하고 지역별 특성에 맞는 기후, 대기, 물, 자원순환 등 다양한 유형의 환경 분야 사업을 복합적으로 연계해 지역 맞춤형…

진안군, 농어촌버스 노선 조정 시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무주·장수지역을 운행하는 무진장여객 농어촌버스가 2021년 1월 1일부터 일부 노선을 조정해 운행한다. 이번 노선 조정은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종사자 50~299명인 사업체에 대한 근로시간이 주60시간에서 주52시간으로 단축 시행되는 유예기간이 20년 12년 31일로 종료됨에 따른 것이다. 노선조정은 일부 노선 폐지와…

완주군, 전국 첫 ‘코로나19 문화인력 구호 조례’ 시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지역문화예술인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전국 최초로 전북 완주군에서 마련돼 2021년부터 시행한다. 완주군(군수 박성일)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에 속수무책인 지역 문화인력을 구호하고 지원할 수 있는 ‘완주군 지역문화계 재난위기 구호와 활동 안전망 구축에 관한 조례’ 제정 절차를…

전주승화원, 화장로 가동 횟수 축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백순기)이 노후한 전주승화원 화장로의 운영상 안전을 위해 화장로 운영 횟수를 줄인다. 전주승화원에 따르면 1977년에 지어진 이후 2009년 한차례 리모델링을 거쳤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화장시설이 많이 노후한 상태라고 31일 밝혔다. 승화원은 현대화사업으로 신축 화장장이 지어질 때까지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