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도지사, 2020년 도정, “힘찬 발걸음으로 전북 대도약을 향해 나아가겠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송하진 전북지사는 올해 체질강화와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구축으로 전북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전북 대도약을 향해 전진하겠다고 새해 도정 운영 방향을 밝혔다.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6일 송하진 지사는 기자회견을 갖고 2020년 도정 운영 방향과 함께 2019년 도정 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송…

최형재 예비후보 ‘황방산 국정원 전북지부 이전’ 공약 발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형재 전주시을 선거구 예비후보는 6일 전주시 상림동 소재 국정원 전북지부를 이전한 뒤, 해당 부지에 체육·문화시설을 조성하고 황방산~천잠산을 연결하는 생태통로를 건설한다는 획기적인 공약을 발표했다.  국정원 전북지부는 지난 30여 년 전 인후동에서 현 위치인 상림동으로 이전했으나, 전주시의 외곽지였던 황방산…

군민이 행복한 농업·농촌 육성 박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올 한해 군민이 행복한 돈버는 농업·농촌 실현을 위해 농업정책분야에 327억 원을 투자한다고 6일 밝혔다.  분야별로는 농업인 복지향상 및 소득보전 분야 118억 원, 농축산 유통 활성화 분야 42억 원, 농업농촌 융복합 활성화 분야 45억 원, 친환경농업 및…

진안장학숙, 입사생 82명 이달 말까지 모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장학숙이 이달 말까지 입사생 82명(남41, 여41)을 모집한다. 입사자격은 진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보호자의 자녀로 전주시 소재 고등학교 및 전북권 대학교(전문대 포함) 신입생, 재학생이 대상이다. 고등학교 신입·재학생, 대학교 신입생은 직전학년 성적 40/100이내 이어야 하며, 대학교 재학생은 직전학년…

정읍시, “심폐소생술 함께 배워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시민의 급성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돌연사 예방 심폐소생술 교육에 발 벗고 나섰다. 교육은 심정지 사고 취약지인 읍·면·동 마을경로당 회원과 주민을 대상으로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강관리 요령교육과 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