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푸드아트 테라피 ‘눈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농업기술센터가 음식을 활용한 ‘푸드아트 테라피’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진안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푸드아트 테라피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한국생활개선진안군연합회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식품을 매개로 자신의 내면세계를 표현하고 긍정적인 사고로 전환시켜 나가는 푸드아트 테라피는 음식을 단순히 먹는다는…

완주군,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농업인 교육에 나섰다. 완주군에 따르면 농업인 65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0개 과정에 대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분야별 전문가 특강과 품목별로 영농 현장에서 적용 및 수행이 어려운 애로 기술…

정읍시, 내장산리조트 체류형 관광지 기반구축‘가속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내장산을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시는 지난달 26일 첨단과학산업단지 입주기업인 ㈜현대에너지와 내장산리조트 관광지에 관광호텔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서에 따르면 시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 처리와…

무주반딧불사과나무 분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무풍면 사과단지 내 사과나무 분양 신청을 받는다.  분양 가격은 주당 10만 원으로 신청(홍로 200주, 후지 500주 2품종 총 700주)은 13일부터 무주군 사과분양홈페이지(https://tour.muju.go.kr/apple)에서 가능하고, 분양을 받으면 4월 ‘사과 꽃따기’와 ‘사진콘테스트’ 등을 비롯해 수확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홍로는…

가시적 성과 도출로 군민 만족, 힘센 장수 시대 개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2020년 한 해를 ‘나날이 새롭게 번성한다’는 뜻의 ‘일신월성(日新月盛)’을 다짐하고 더욱 발전한 장수, 더욱 잘나가는 장수를 만들어 모두가 공감하는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실현을 다짐했다. 장영수 군수는 “2020년은 민선 7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기반을 다진 시기였다면, 올해는 가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