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화산체육공원 놀이길에서 작은 추억 만들어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이 빙상경기장과 화산체육관 바닥 길에  ‘놀이길’을 조성했다. 시설공단에 따르면 놀이길은 바닥에 여러 가지 도형과 미로, 숫자 등을 그려 넣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든 놀이시설로 사방치기와 미로, 과녁, 제자리 멀리뛰기, 알파벳+숫자 찾기, 가위바위보 등의 놀이를 즐길…

순창군, 2020년 주민 복지예산 691억원 편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올해 주민복지예산으로 691억원을 편성해 `복지가 먼저인 순창 건설`에 앞장선다.  올해 주목할 만한 점으로 `참좋은 가족센터 건립사업`으로, 생활SOC복합화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건립사업에 총 사업비 65억을 투입, 연면적 2,400㎡로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올 하반기 착공하게 된다.…

K-water 금·영·섬권역부문 앞 피켓시위 전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공공기관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이명연 / 더불어민주당, 전주11)는 10일 한국수자원공사 금·영·섬권역부문 앞에서 금·영·섬권역부문 전북 존치를 요구하는 피켓 시위를 펼쳤다. 앞서 이명연 위원장 및 위원들은 금영섬권역본부 경영처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영·섬유역 분리 이유를 이해할 수 없다”며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장하는…

무주군, 강소농육성에 역량강화 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강소농육성 분야를 적극 지원키로 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올 한 해 총 3억 8천여만 원을 투입해 ‘작지만 강한 농가를 육성한다’는 방침에 맞춰 농가들 역량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10일 밝혔다.  무주군이 올해 지원하는 강소농육성 분야는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작목별…

호남권 축구종합센터 건립 추진단 위원 위촉·업무협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군민회관에서 호남권 축구종합센터 건립 추진위원 위촉식 및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영수 군수와 ㈜나봄리조트 서동해 회장, 전북축구협회 김대은 회장,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식에서 전북현대모터스FC 백승권 단장을 등 23명을 추진위원로 위촉했다. 장수군과 ㈜나봄리조트는 협약을 통해 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