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143동 빈집정비사업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근 인구감소로 빈집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진안군이 빈집정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농촌 빈집이 늘고 있고 관리 부실에 따라 올해 1억 4,3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총 143동의 빈집철거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13일 밝혔다. 사업대상은 1년 이상 아무도…

임실군 상수도 안정적 공급위해 비상체제 돌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설을 맞아 귀성객과 여행객이 급증할 것에대비,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를 위해 상수도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상수도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하고 비상대책반을 운영해 본격적인 비상근무 체제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군은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순창군, 전립선암 무료검사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50세이상 남성의 전립선암 증가 추세에 따라 조기발견을 위한 `전립선암 무료검사`를 실시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대상은 만 50세이상 ~ 75세이하 남성 400명이며, 검진항목은 전립선특이항원검사(PSA)로,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1차 검사에 한해 무료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관내 보건지소와 읍면 노인회…

무주군, 성수식품 및 축산물 지도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성수식품 및 축산물 지도 점검을 펼친다. 무주군에 따르면 오는 17일까지 식육포장처리업소와 축산물판매업소, 식용란 수집 판매업소 등 축산물취급업소 49곳과 떡류와 두부류 등 식품제조가공업소,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 덕유산(상)휴게소 등 58곳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완주군 2020년 농촌지원사업 신청접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올해 농촌지원사업을 접수받는다.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 농업기술센터 지원사업 안내 책자를 제작해 읍면에 배부 완료하고, 오는 29일까지 접수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사업신청 자격은 완주군내에 주소와 농경지를 가지고 각 사업별 신청자격에 부합해야 하며, 희망자는 사업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읍면사무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