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산물, 전국 공무원 연수생에게 큰 인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은 전북혁신도시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박재민)에서 전북지역 농특산물 판매활성화를 위해 전북도와 함께 설맞이 직거래장터를 1층 로비에서 운영했다. 전북농협에 따르면 전국에서 입교한 450여명의 사무관 승진자를 대상으로 열린 이날 직거래장터는 전북도 6차인증업체, 마을기업, 농협 등 40개 농가업체가 참여해 160여개 품목을…

전북대병원 건강한 식재료 가득한 로컬푸드 개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본관 지하 1층에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상품과 신선 농식품을 판매하는 ‘JH 우수상품관&로컬푸드’를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JH 우수상품관&로컬푸드’는 병원을 이용하는 직원 및 내원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도모하고 지역상품 판매를 통한 애향심 고취와 지역경제…

순창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회의 열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염태영 수원시장) 제4차 공동회장단회의가 순창 건강장수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순창군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수도권 등 대도시에서만 열렸던 회의를 지방분권 추진에 걸맞게 군 지역 개최 필요성이 제기되어 황숙주 순창군수의 요청에 의해 순창에서 개최됐다고 15일 밝혔다.…

정읍시, 지역 농정 발전 견인차 역할 ‘최선’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는 지난 14일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5개 농협과 지역 농정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지역의 농·축산과 원예농업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생산·판매·홍보·유통구조 지원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이다.  이 자리에는 유진섭 시장과 황토현·태인·신태인·정읍원예농협 조합장, 순정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

진안군, 2020년 지적재조사사업 본격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2020년 지적재조사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지적재조사사업지구인 진안읍 군상2지구, 군하2지구, 성수면 외궁지구, 좌포지구의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현재까지 진안군은 총 14개 지구 6600여 필지에 대해 재조사를 완료 또는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는 국비 3억3000만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