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설 연휴기간  ‘2020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설 연휴인 24일부터 27일까지 과장·팀장을 상황실장으로 140여명으로 편성된 교통, 생활, 의료, 재난 등의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종합상황실은 종합상황반과 재난관리대책반, 물가안정대책반, 생활민원대책반, 교통대책반, 의료대책반 등 6개…

임실군, 설 연휴 비상진료대책 가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은 설 연휴기간에 군민과 귀성객의 진료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진료대책을 가동해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임실군에 따르면 설 연휴기간 응급의료기관인 보건의료원 응급실이 24시간 비상체제로 운영되며 당직병의원 16개소와 휴일지킴이 약국 15개소를 지정 등 ‘비상진료 대책 상황반’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미래 전주경제, 탄소·드론이 끌고, 수소·금융이 민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대일무역분쟁으로 다급해진 소재 국산화를 이끌 탄소분야를 한 단계 성장시킬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본격추진키로 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올해 시정 최우선 과제인 시민들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소·탄소·드론·금융산업의 4대 미래먹거리 산업을 고도화하고, 중소기업과 청년창업을 육성하는 것을 중심으로…

순창군, 건강한 청소년 성장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 펼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미래 순창을 이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지원에 나선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해 군은 고등학생 해외역사문화탐방비, 취·창업 관련 교육비 등을 지원해 경제적 이유로 침해당할 수 있는 학습권을 보장해주고 사회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도왔다고 22일…

전북도, 설명절 소비자 피해구제 hot-line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소비자피해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설 명절 소비자 피해구제 핫라인’을 운영한다. 전북도에 따르면 명절이 다가올수록 생필품부터 명절선물세트 등을 전자상거래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택배서비스와 명절선물 수요 급증으로 운송 중 파손·분실·배송지연 등 소비자 피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