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소통·참여행정’ 2020년 군정 주민설명회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오는 2월 3일부터 6일까지 7개 읍면을 대상으로 ‘2020 군정 주민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전과 오후 각 1개 읍·면에서 진행되며 읍·면 대표경로당 방문, 주요 기관단체장 간담화, 2020년 군정 주요사업 설명, 장기근속 퇴임이장 공로패 전달, 군민과의 대화 등…

임실군, 안전·건강 먹거리 친환경농업 적극 투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2020년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친환경 농업과 관련한 사업을 추진 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올해 농가소득 증대에 필요한 친환경농업 관련 15개 사업에 50억원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주요사업을 보면, 먼저 토양 비옥도 증진에 필요한 유기질비료 1만 6,220톤에…

완주군 취약계층 아동 “추위걱정없이 따뜻하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의 아동들이 추위걱정없이 지낼수 있도록 난방비를 지원받는다. 완주군에 따르면 드림스타트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난방비 지원사업에 선정돼 겨울철 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10명에게 400만원 상당의 난방비가 지원된다고 23일 밝혔다.  난방비 지원사업에 선정된 오모씨는 “매년 매서운 추위가 찾아들 때쯤 아이들과…

농업인의 안전벨트’ 농업인 안전 재해보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농업인의 농작업 중 재해로 인한 피해를 정책보험으로 보장하기 위해 ‘농업인 안전 재해보험’ 지원을 확대키로 했다. 전라북도는 올해도 9만명 이상 농가의 농업인 안전 재해보험 가입을 계획하고 있으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험료 50%에 더해 지방비를 30%(‘19년 25%→’20년 30%, 전년대비…

순창군,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 시행에 따른 총력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 시행에 따라 축산농가 가축분 퇴비 부숙도 검사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순창군에 따르면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축산농가의 퇴비 부숙도 정기검사 의무화가 올해 3월 25일부터 시행된다고 23일 밝혔다.  축산농가는 축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