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주을 전·현직 시·도의원 최형재 예비후보 지지 선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지방자치를 살리고, 문재인 정부의 개혁정책을 완수할 사람 최형재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전라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28일 송성환 전라북도의회 의장과 김희수 의원을 비롯한 전주을 선거구 전·현직 시·도의원들은  4.15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최형재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이날 시·도의원들은 “사람은 걸어온…

전북농협 우한 폐렴 감염예방 적극 나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해 주의 단계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하고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등 예방행동수칙을 안내했다. 박성일 본부장은 300여명 어린이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손 씻기,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임실군 보건의료원,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군민들의 건강을 직접 챙기는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임실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질병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를 통해 의료비 절감과 군민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0년도 상반기 이동건강검진을 28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검진대상자는 지역가입자 중 만 20세 이상…

무주군, 군민이 체감하는 섬김 행정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올해 군민이 체감하는 섬김 행정을 통해 군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키로 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올해 민간자원의 역량 개발을 위한 복지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국가예산 9억 3천만 원을 확보했으며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반디누리작업장)의 확장 신축과 노후장비를…

전주시 올해부터 농민수당 첫 지급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농업인들의 소득안정을 위해 올해부터 농민수당을 지급키로 했다. 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농민 공익수당 지급 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다고 23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신청연도 기준 2년 이상 연속해서 전라북도 내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 등록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