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20 천하장사 씨름대축제’유치 확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의 ‘2020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유치가 확정됐다.  대한씨름협회는 지난 20일 열린 이사회에서 ‘2020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최종 개최지로 정읍시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대한씨름협회가 주관하고 정읍시씨름협회와 정읍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1월 중에 7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천하장사 씨름대축제는 남녀…

진안군, 농촌주택개량사업 본격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농촌의 주거환경 개선과 도시민 유입 촉진을 위해 낡고 오래된 주택 개량에 발 벗고 나섰다. 진안군에 따르면 주택 개량·신축에 드는 비용을 시중보다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농촌주택개량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청 대상자는 신청인과 배우자를 포함해 주민등록상 세대원…

전라북도 식품산업 신시장‘식품소재·반가공기업’집중 육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식품시장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식품소재·반가공 기업’ 육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도는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하는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도내 우수한 농산물을 원료로 식품소재 및 반가공 제품을 안정적으로 납품함으로써 농업과 식품산업의 연계를 강화하고 국산 농산물 수요 확대는 물론 농산물…

순창군, 아동청소년 복지사업 확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아동청소년들의 창의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 복지증진 사업을 확대 추진키로 했다.  순창군에 따르면 올해 아동청소년 분야 예산으로 전년대비 6억 4천여만원이 증가한 98억원을 편성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2월부터 관내 11개 어린이집에 전자출결시스템을…

장수군, 남송로 공사 착공 ‘주민 불편 줄인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편익을 증진키 위해 장수 남송로 개설공사에 본격 착공했다.  29일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도로 공사는 미개설 된 도시계획도로로, 규모는 총연장(L) 596m, 폭(B) 8~10m, 왕복 2차로다 앞서 군은 공사를 위해 지난해 분할측량 및 감정평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