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아름다운 가로경관 조성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주민과 내방객들에게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제공키 위해 가로수를 조성하고 가로화단, 꽃길을 정비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가로수 조성을 위해 올해 총사업비 2억 9,200만원을 투입해 부귀 모래재로 등 4개 노선 12.23km 구간에 메타세쿼이아 등 3종 810주를 식재할 계획이다고 28일 밝혔다.…

완주군, 전국 최초 자동차검사·보험가입 모바일 안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전국 최초로 자동차(건설기계) 정기검사 및 보험 가입 사전·경과 안내를 모바일 전자고지서비스로 시행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자동차 정기검사와 보험가입을 비롯해 자동차관련 과태료 사전고지 및 미납·체납도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안내 받을 수 있게 된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안내는 통신 3사에…

장수군,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대책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피해 지원을 위해 고충해결지원본부를 설치하고 운영키로 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중소기업‧소상공인 고충해결지원본부는 일자리경제실장을 반장으로 동향조사반, 지역피해 조사‧단속반, 피해업체지원반으로 나뉘어 운영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동향조사반과 지역피해 조사‧단속반이 수집한 자료를 기반으로 피해업체…

전북지역 ICT 유망기업의 판로확보 돕는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전북지역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유망기업들의 성장을 돕기로 했다.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서문산성, 이하 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ICT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를 지원키 위한 ‘국내·외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진흥원은 도내에 소재한 ICT 기업을 대상으로 부스…

무주군, 코로나19 고통분담 나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코로나19’로 인한 고통 분담을 위해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 및 징수유예, 세무조사 유예 등 지원에 나섰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자를 비롯해 직·간접적(확진자나 접촉·격리자의 방문 동선에 해당돼 문을 닫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판단되는 의료 및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