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3선 연임을 불허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덕춘 더불어민주당 전주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공약 보도자료를 통해 국회의원 연임을 3선으로 제한하는 공약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4일 이덕춘 예비후보는 “우리 정치의 신뢰 회복을 위해 현재 국회의원들의 기득권을 내려놓게 하는 조치가 필요하다”며 “국회법에 국회의원의 임기 조항을 신설해 동일지역구에서…

농협은행 전북본부 「신종 코로나」피해고객 금융지원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개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대출지원 대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입원·격리된 개인, 중국 수출입 실적이 있는 중소기업 그리고 병의원·여행·숙박·공연 업종 등 관련 피해가 우려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이며,…

장수군, 농작물재해보험 농가부담 5%로 낮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자연재해로 인한 농업인의 경영불안 해소와 소득안정도모를 위해 2020년 농작물재해보험 농가부담금 지원에 지난해 보다 5%추가 지원한다. 군은 농작물 재해보험 농가부담금 지원은 당초 국비 50%, 도비 15%, 군비 15%, 자담 20%를 지원하나, 장수군의 경우 농가부담 경감과 가입농가 확대를…

정읍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에‘총력 대응’ 나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예방을 위한 철새도래지 소독과 통제 등 선제적 차단 방역에 나섰다. 정읍시에 따르면 최근 경기(문산천)와 경남(낙동강)에서 H5형 AI 항원이 검출되고 유럽과 대만, 중국 등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철새도래지(동진강,…

완주군 공동주택 개보수 지원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공동주택 단지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20년 공동주택 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사용검사 후 10년이 경과한 공동주택(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군은 단지 내 노후 공용시설물 개·보수에 필요한 비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