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규제자유특구 활성화 위한 도내 전문가그룹 본격 가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는 전북 규제자유특구 활성화를 위한 도내 전문가그룹을 본격 가동해 특구 지정 내실화에 나섰다. 전북도에 따르면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우범기 정무부지사(위원장)를 비롯해 유관기관 및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전라북도 규제자유특구 혁신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정부의 규제자유특구…

전북대병원 응급 및 소아진료 전담의 대폭 충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응급 및 입원환자의 진료를 강화하기 위해 입원진료전담교수를 대대적으로 확충한다.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2020년 임상교수요원(입원진료전담교수) 채용공고를 내고 6일부터 11일까지 원서접수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신규로 채용할 입원진료전담교수는 통합내과(5명), 종양혈액내과(1명), 중환자의학센터(1명) 신경과(1명), 정형외과(2명), 산부인과(2명), 비뇨의학과(1명), 응급의학과(1명), 응급의료센터(소아진료 5명) 등…

이상직 후보, “시민공약 뜨거운 관심 감사” 138건 접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상직 민주당 전주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시민과 함께 공약을 만들겠다’는 소식을 전한 이후 138건의 시민공약이 접수됐다. 이상직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시민공약 접수를 시작한 이후 지난 4일까지 15일 동안 모바일과 이메일, SNS 등을 통해 모두 138건의 시민공약이…

임실군, 농촌 빈집을 희망의 집으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농촌지역에 방치된 빈집 정비에 나선다.  임실군에 따르면 농촌 활성화 및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농촌지역에 방치된 빈집을 정비하여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희망하우스 빈집재생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빈집재생 사업에 참여하는 빈집 소유자에게 보수 비용으로 2천만원을 지원(자부담 5%이상)하며, 최대 5년간…

중국인 여러분도 너무 불안해 마세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인과 유학생들에게 중국어 안내서비스를 제공해 역차별 우려를 해소키로 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지역 내에 거주 중인 중국인들이 병원과 관련기관 상담을 중국어로 직접 받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중국어 상담안내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