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수 도의원 도교육청,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교육 겉돌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의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교육이 인력이 부족한 데다 교육프로그램의 체계성마저 확립되지 않아 겉돌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전북도의회 김희수(전주)의원은 7일 열린 제369회 임시회 전북교육연구정보원 업무보고자리에서 “4차 산업혁명 교육을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참 인재를 양성하는데 전북교육청과 교육연구정보원이 선도적 역할을…

채영병 예비후보, “효자명품둘레길 조성하겠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원(효자4·5동) 예비후보로 출마한 채영병 예비후보(민주평화당 전북도당 부위원장)가 자신의 대표공약인 ‘효자명품둘레길’ 조성에 대한 공약을 내놓았다. 7일 채 후보는 효자동 및 혁신도시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힐링 및 체련 공간, 생태학습체험장을 제공하기 위해 전주시 천잠산과 상림동 영화촬영소 주변에 생태습지, 청소년영화테마공원과 둘레길…

정읍시, 농민 공익수당‘도입’ 연간 60만 원 지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인정하고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농민 공익수당’을 지급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농민 공익수당 지원대상은 신청년도 1월 1일 기준 2년 이상 연속해서 도내 주소와 농업경영체를 두고 도내 농지를 1,000㎡ 이상 경작하는 농가다. 2월부터…

희망진안 국민아이디어 공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희망진안 실현을 위해 국민들의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 진안군에 따르면 공모는 ‘생각들아 모여라~ 진안이 행복해지게!’를 주제로 7일부터 3월 9일까지 실시된다고 7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아름다운 청정환경, 활기찬 지역경제, 알뜰한 문화관광, 행복한 교육복지, 신뢰받는 소통행정, 기타 희망진안…

무주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을 지원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농지구입 및 생산 농산물의 가공시설 신축 등 농업창업 분야는 3억 원, 주택 신축 및 주택 구입은 7천 5백만 원 한도로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대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