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재 예비후보 ‘전북과 전주, 시민의 삶을 완전하게’ 공약 발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형재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을 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1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과 전주, 시민의 삶을 완전하게 변화시키겠다”며 6대 분류 20개 세부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최 예비후보는 전북의 큰 그림으로 도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전주-완주-익산-군산-새만금을 묶는 메가시티로 만들어 하나의 경제·생활권으로 형성해나가겠다는…

순창군, 편리한 기타민원 접수로 불편사항 즉시 처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군민의 불편·불만 소리를 바로 접수하는 기타민원처리에 발벗고 나섰다. 순창군에 따르면 기타민원은 정식 민원접수와 다르게 전화·구술로 즉시 접수하는 방식으로 민원을 보다 편리하게 제기할 수 있고, 민원 담당자와 바로 연결될 수 있어 처리 또한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고 11일…

무주군, 통합관제센터 견학프로그램 운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CCTV 통합관제센터(차 쉼터 4층)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관내 전역에 설치된 CCTV의 통합·관리를 담당하는 통합관제센터를 알리고 CCTV 비상벨 체험을 통해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킨다는 취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지역주민 5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11일 밝혔다.  견학…

장수군, 고등학생 학자금 지원 신청 접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군민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고등학생 학자금을 지원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신청은 오는 3월 5일까지며, 지원대상은 고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자녀를 둔 군민이고, 부모(보호자)와 학생 모두 장수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타 장학금 및 보호자…

정읍시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증대를 위한 기업체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11일 간담회에는 정읍새일센터를 비롯해 ㈜디에스앤피와 투썸플레이스(주), 대우전자부품(주)을 비롯해 15개 업체의 인사담당자가 참석했다. 참여 기업들은 정읍새일센터의 사업 소개 후 이어진 대화의 시간에서 여성 인력 채용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