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예비후보, 이인영 원내대표 만나 탄소법 통과 요청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대한민국 탄소소재산업 중심지 전북을 만들기 위한 발걸음 계속 할 것” 김성주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전주시병)는 13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송기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를 만나 탄소소재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성주 예비후보는 국회를 방문해 이인영 원내대표와 송기헌 법사위…

전주시의회 의장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방역대책 상황실 방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 의장단은 13일 전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비상대책상황실 및 덕진진료실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전주시의회 박병술 의장과 강동화 부의장 등 시의회 의장단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특별 방역대책반을 구성하고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는 시민안전담당관실과 덕진진료실…

임실군, 생활SOC 복합화 추진 전략대응 박차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지역 주민의 편익 증진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국무조정실에서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지자체가 수립한 사업계획에 대해 복합화 사업 289건을 선정했으며, 올해에도 10조5천억원에 생활SOC 관련 예산을 편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주민의 든든한 건강지킴이 방문간호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보건의료원은 건강위험요인이 큰 지역주민에게 전문인력이 직접 찾아가 건강관리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방문건강관리 사업을 연중 실시한다. 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방문건강관리 사업은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건강 취약계층(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을 직접 찾아가 혈압, 혈당 등 기초검사와 건강상담 및…

이병철 도의원, 전북도 산후건강관리 지원 조례 발의,통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이병철(전주 5) 의원이 발의한 「전라북도 산후건강관리 지원 조례」가 13일 열린 제369회 도의회 본회의에서 원안 통과됐다.  이날 이병철의원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 극복에 기여함은 물론, 도내 임산부의 출산과 출산 이후 산후풍 등 건강관리를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