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4호 공약 발표…시민공약 채택 현실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을에 출마한 이상직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4호 공약으로 그동안 선거캠프에 접수된 ‘시민공약’ 가운데 주민 숙원사업들을 채택했다.  19일 이상직 예비후보는 서부권 주차공간 대폭 확충과 하수관거·도시가스망·스마트방범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전북권 국립보훈요양원 조속 완공 및 국립 치매요양병원 전북유치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전북대병원 2020년 신규 인턴 교육 성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의과 49명 치과 11명 등 총 60명의 신규인턴을 대상으로 ‘2020년 신규인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신규직원 교육은 병원에 입사한 신규 인턴들이 의료인으로서의 사명감을 재인식하고 병원생활의 신속한 적응과 고객만족을 위한 직무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청년들의 완주 탐구, ‘플래닛 완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의 청년 공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교류를 활발히 넓혀나가고 있다. 1완주군에 따르면 삼례읍의 청년거점공간 ‘플래닛완주 1호’와 고산면 청년거점공간 ‘플래닛완주 2호’가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늘리고 청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삼례의 청년공간은 지난 2017년 10월, 삼례문화예술촌 인근에 개소한…

전북도, 해빙기 대비 상하수도 시설 일제점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오는24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도 및 시군이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익산 신흥 정수장 등 19개소, 5,000㎥이상 배수지 27개소, 농촌생활용수 및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25개소 등 상수도 시설과, 새만금외 지역 남원시…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임실군 만든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1급 발암물질인 석면으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슬레이트 철거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올해에는 지난 해보다 2억 많은 7억 8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주택 슬레이트는 최대 344만원, 비주택은 최대 172만원, 취약계층에게는 지붕개량 비용 427만원까지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