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예비후보, 안호영 예비후보에게 모든 의혹 해명 촉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유희태 더불어민주당 완주진안무주장수 총선 예비후보자가 “같은 지역구 경선 경쟁자인 안호영 예비후보를 상대로 유권자들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의혹을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20일 유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며칠 앞으로 다가온 민주당 경선이 코로나 19의 영향 등으로 행사가 취소되고 다중이 모일…

신천지예수교, ‘코로나19’ 확진에 철저대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최근 대구광역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에 대한 확산방지가 주목된다. 신천지예수교회 총회본부는 지난 18일 국내 31번째 확진자가 대구교회를 방문한 것으로 확인된 후 즉각 총회차원에서 교회예배와 모임을 자제하고 교회 출입을 자제 할 것을 공지했다.  아울러 전북지역을 지경으로 하는 도마지파에서는 지난 19일 모든…

전국의 정책보좌진, 전주형 도시재생 배운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국의 정책보좌관들이 대한민국 도시재생 1번지 전주시의 서노송예술촌 등 문화·예술을 입혀 재생한 공간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전주시에 따르면 목민관클럽 회원으로 가입된 전국 17개 기초자치단체 정책보좌진 등 43명은 ‘2020년 민선7기 제1차 보좌진 아카데미’를 전주 팔복예술공장에서 개최했다고 20일…

진안군, 가축분뇨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가축분뇨 퇴비에 대한 부숙도 검사를 의무 시행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가축분뇨로 만들어진 퇴비는 주로 봄, 가을 영농철에 농경지에 살포되어 유기질 비료로 역할을 담당해왔지만, 퇴비 살포로 인한 악취발생과 환경오염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된 바, 가축분뇨법 시행령에 따라 가축분뇨…

완주군 공익직불제 준비에 총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올해부터 시행되는 공익직불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해까지는 직불금과 통합신청을 통해 농업경영체 정보를 현행화 해 왔지만 올해에는 소농직불금 산정을 위해 농업경영체 등록 정보 변경을 하고 공익직불제를 신청하는 분리접수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직불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