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춘 국회의원 예비후보, ‘추가경정예산 편성 주장 ”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덕춘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1일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주장했다. 이날 이덕춘 예비후보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서민경제가 급전 직하의 위기에 처했고 자영업자들의 폐업 위기에 몰리고 있다”며 “여야가 신속히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해 경기 침체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효자동…

이상직 “코로나-19 골목상권 생계위협 대책마련해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북지역에서 발생함에 따라 이상직 예비후보는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무기한 연기하기로 했다. 전주시 보건당국이 지난 20일 전주에서 직장을 다니는 A씨(김제 거주)가 코로나-19 확진자로 확인돼 전북대병원에 이송됐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이상직 후보는 밤늦게 선거캠프 지지자들과 긴급모임을 갖고, 당초…

임실군, 노후된 버스 승강장 교체·새롭게 설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대중교통 버스 승강장을 교체하고, 새롭게 설치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후된 버스 승강장을 8개 교체하고 신규설치 6개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1억5000만원을 투입,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대기시간에 추위에 떨지…

정읍시, 농한기 노인층 대상 허위·과대광고 피해 예방‘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농한기 노인층을 대상으로 한 약품과 건강식품 등 방문판매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방문판매 피해 예방에 적극 나선다. 정읍시에 따르면 방문판매업은 소비자 피해 우려는 있으나 구체적 위법사항이 없는 경우에 단속의 어려움이 있어 예방 활동과 주민홍보가 매우…

안호영,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직접 접촉 선거운동 자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인 안호영 국회의원 예비후보(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당분간 직접 접촉 선거운동을 자제하겠다고 밝혔다. 안호영 예비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달 20일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 56명이 추가 발생해 확진자는 총 107명으로 늘어나고, 전북에서도 두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