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저소득층노인 대상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저소득층 노인을 위해 노인의료나눔재단과 연계해 노인무릎 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수술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노인으로 인공관절치환술(슬관절) 인정 기준에 준하고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자가 대상자라고 24일 밝혔다. 수술비 지원은 검사비,…

정읍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소기업 살리기‘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정읍시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와 인근 지자체 확산에 따른 대응으로 코로나-19 직·간접 피해 중소기업에 대한 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피해 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피해…

임실군, 능형철조망으로 유해야생동물 차단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유해야생동물의 경작지 진입을 차단하는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매년 반복되는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시행했던…

“완주 역사 배우자” 역사강좌 개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우석대학교와 함께 ‘완주와 전북의 역사문화 이해’ 강좌를 개설하고, 완주의 역사를 알린다.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와 전북의 역사문화 이해 강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생교육’ 사업 일환으로 역사에 관심이 많은 완주군민 누구나 역사교양강좌(1학기)를 수강 할 수 있다고 24일 밝혔다. 강의…

무주군, 지역주민 건강행태 설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올해 영양관리사업 발굴과 추진에 지역주민의 건강행태를 반영키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는  오는 3월까지 지역주민 건강행태에 따른 맞춤형 영양관리사업 발굴과 기존 사업운영에 대한 환류 등을 위해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영양관리사업 운영에 따른 의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