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코로나 추경안 국회처리 신속해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민주당 전주을(효자·서신·삼천)에 출마한 이상직 예비후보는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 편성과 관련해 야당의 당리당략을 떠난 초당적 협조를 촉구하고 나섰다. 2일 이상직 예비후보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국민들의 공포심이 극에 달했다”며 “지금 경제상황은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위기에 몰리는 ‘블랙스완’의 상태로…

조형철 예비후보, 공공보육 100% 실현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조형철 국회의원 예비후보(전주시을, 민생당)는 걱정 없이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공공보육 100% 실현을 추진하겠다”고 2일 밝혔다.  현재 코로나19로 확산 방지를 위해 많은 수의 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들이 문을 닫고 있어 맞벌이 부부들에게 보육문제가…

순창군, 올 해 친환경농업기반 토양개량제 공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설태송)는 올해 순창, 동계, 풍산, 팔덕면 등 4개 면에 대해 토양개량제 5,961톤을 공급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올해 관내 대상 읍·면 중 지난 겨울철 이상기후 때문에 이미 논갈이 등의 경운작업이 많이 끝나 토양개량제 살포작업의 능률이 저조할 것으로 판단해…

임실군, 취약계층 LED 조명등 무상교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에너지 취약계층의 노후화된 일반조명을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교체해 주기 위해 사업을 펼친다. 임실군에 따르면 에너지 취약계층인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세대와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전력효율을 높이기 위해 대상자의 수요조사를 실시중이며 수요조사를 적극 발굴해 적극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고 2일 밝혔다.…

무주군, 코로나19 예방 철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3월 월례조회를 방송으로 대체하며 현안 업무들을 공유했다.  2일 황인홍 군수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이 무엇보다도 시급한 과제”라며 “우리 지역은 특히 5도 접경지역인 만큼 위기의식을 가지고 선제적 대응에 나서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타 지자체에서 ‘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