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2020 정읍 벚꽃축제’ 전면 취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 정읍 벚꽃축제’를 전면 취소키로 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올해 벚꽃축제 연계행사인 정읍예술제와 전북문화원의 날 행사는 하반기에 재추진될 예정이다고 3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전국 확산에 따른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전국 대다수…

전주시설공단, ‘사용 기간 만료’ 시립 봉안당 유골 정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백순기)이 전주시립 봉안당에 안치된 봉안 유골 중 사용 기간이 만료한 유골 정리에 나섰다. 전주시설공단에 따르면 정리 대상은 사용 기간이 지나 최고 통보를 3차례 받고도 기간연장이나 인도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은 유골 총 103기라고 3일 밝혔다. 공단은…

완주군, 코로나19 긴급생계비 지원 나섰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실직하거나 소득을 상실해 생계유지가 어려운 군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긴급 생계비를 지원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긴급 생계비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득상실 등을 위기사유로 보고 이로 인해 생계유지가 곤란한 가구에 생계비를 일시적으로 신속하게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

최형재 시민후보, 민주당 경선에서 중립·불관여 선언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형재 전주을 국회의원 시민후보는 3일부터 오는 5일까지 열리는 더불어민주당 경선에 대해 중립과 불관여라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최 시민후보는 경선 중립 입장을 밝힌 이유에 대해 “당선 유력 후보의 참여를 봉쇄한 경선 자체가 불공한 게임이기 때문에 참여할 이유가 전혀…

임실군, 농업인대학 복숭아 명품화 앞장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 농업기술센터가 복숭아 분야 전문농업인을 육성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복숭아 분야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한 농업인대학 교육생 40명을 6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농업인대학은 임실 복숭아 명품화를 위한 복숭아반 과정을 개설해 복숭아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 농약의 사용, 농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