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전주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6일 전라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도와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생겨나고 있다. 방역을 하고 환자를 돌보는 일에 누구보다 애쓰시는 공무원, 의료인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

진안군,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공모한 2020년 농촌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선정돼 29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진안군은 오는 2022년까지 3년간 진안읍 내사양·외사양마을 14억원, 동향면 하노마을 15억원 등 29억 원을 투입해 주민안정, 생활·위생, 주거환경개선, 주택정비, 소득창출, 휴먼케어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장수군, 산림경영 위한 임도 사업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지속가능한 산림경영과 관리를 위해 임도사업을 추진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해빙기를 맞아 20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도 파손 및 사면붕괴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임도 53개 노선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 구조개량 및 보수사업도 병행할 예정이다고 6일…

‘시민의 숲 1963’구상, 시민참여단 가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종합경기장 부지를 시민과 미래세대를 위한 숲으로 재생키 위해 전문가자문단에 이어 시민참여단을 가동키로 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종합경기장 부지를 시민의 숲으로 재생하는 ‘시민의 숲 1963’ 프로젝트에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시민참여단’을 오는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1963명…

조형철 예비후보, “전주형 지역화폐 발행해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조형철 국회의원 예비후보(전주시을, 민생당)는 6일 전주시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전주형 지역화폐’ 발행을 촉구했다.  정부는 추경예산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지역사랑 상품권은 당초 3조원에서 6조원으로 확대하고, 저소득층과 아동수당, 노인 일자리 사업 대상자에게 쿠폰 명목으로 2조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조 후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