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상공회의소 및 입주기관 임직원 혈액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를 비롯한 입주기관 임직원들이 부족한 혈액수급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전주상공회의소 및 입주기관 임직원 70여명은 코로나19의 확산 사태로 인해 개학 연기, 재택근무 확대 등으로 혈액 수급에 초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국가적 혈액 수급 사태 극복에 보탬이…

장수군, ‘봉덕·춘송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사업지구 지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 본덕지구와 춘송지구가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지정돼 지적 불부합지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수군에 따르면 봉덕지구와 춘송지구가 전라북도 지적재조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2020년 지적재조사사업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12월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을 위해 실시계획을 수립했다.  또 토지소유자, 인근주민을…

무주군, 농업인 월급제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가경영 안정을 위해 ‘농업인 월급제’를 추진키로 한 무주군이 무주·구천동농협과 업무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농업인 월급제’ 이용 농업인은 2018년 113명, 2019년에는 142명으로 증가했으며 올해는 194명이 신청을 하면서 전년 대비 40%가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농업인 월급제는 농협(무주·구천동)이…

전주시, 특화분야 중소기업 육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지역의 중소기업에 기술개발부터 제품판매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기로 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20년 전주형 중소기업 특화분야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전주지역의…

임실군, 납세자보호관 고충민원 대변인 역할 ..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운영 중인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가 납세자의 실질적 권익을 보호하는 대변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지난 2018년 10월부터 지방세 관련 고충민원 처리와 세무상담 등을 위해 기획감사담당관 감사규제팀에 납세자보호관을 배치, 운영 중이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올해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