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년실습농장 조성…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청년 귀농인들을 유치하기 위해 청년영농실습농장을 조성해 지역내 청년층 확산에 앞장선다.  순창군에 따르면 귀농인들의 연령층이 점차 젊어지고 있는 현 추세를 반영해 예비청년귀농인들이 농지를 직접 경작하며 영농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1만6,000㎡ 규모로 농장을 조성하고 있다고 18일…

완주군 용진읍 주민들, 사랑의 헌혈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용진읍 주민들과 공무원들이 사랑의 헌혈을 위해 팔을 걷었다. 용진읍에 따르면 지난 17일 읍사무소 주차장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혈액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용진읍의 기관과 단체, 공무원, 주민들 70여명이 한마음으로 나선 것. 헌혈행사는 헌혈버스의…

무주군, 어린이집 & 지역아동센터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정부의 개학 2주 연기 조치에 따라 관내 어린이집 8곳과 지역아동센터 6곳에 대해서도 휴원을 2주일 더 연장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각 시설들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으며 손소독제(330개)와 살균제(90개), 마스크(4,300장)등 코로나19 예방물품 등을 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

전주한옥마을 여행 정보, 4개 국어로 ‘한눈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관광거점도시 전주시가 한옥마을의 최신 여행정보를 담은 다국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전주시에 따르면 전주한옥마을을 여행하는 국내외 여행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4개 국어로 안내가 가능한 전주한옥마을 다국어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이번 다국어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전북도, 문체부 계획공모형 관광개발사업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 문체부의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남원관광지 선정, 국비 100억 포함 재정사업 230억원 지원 확정됐다. 전북도에 따르면 문체부 2020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공모사업에 ‘남원관광지 RE-PLUS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100억원을 포함한 230억원을 지원받는다고 18일 밝혔다.  도는 지난해 12월 19일 문체부에서 주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