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형 돌봄·교육서비스지원센터 설치 촉구 건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박희자(비례대표·교육위원회) 의원이 발의한 전북도의회 ‘협력형돌봄·교육서비스지원센터 설치 촉구 건의안’이 원안가결됐다. 20일 제370회 임시회에서 박희자 의원은 건의안을 통해 “시장화 된 돌봄서비스를 포함한 사회서비스 현장은 서비스 질 향상보다는 서비스 제공기관과 제공자, 이용자가 모두 만족하지 못하는 상황을 낳았다”며 취지를 밝혔다.…

무주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융자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를 1.5% 고정금리로 지원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원은 총 4억 원으로 중소기업은 최대 2억 원(2년 거치 일시상환), 소상공인은 최대 2천만 원(1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농공단지 입주업체, 지역특화상픔 생산업체, 사업장과 본사가…

정읍시, 스마트 관망 관리 인프라 구축사업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키 위해 상수도 기반시설 확충사업을 실시한다. 정읍시는 정보통신기술(ICT)로 수돗물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스마트 관망 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을 2021년까지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비 38억원을 포함해 총 54억원이 투입되는 스마트 관망 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은 수돗물의 유량·수압·수질…

진안군, 임대사업자 의무위반 자진신고

[전주시 소비지자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임대사업자 의무위반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하고 기간 내 자진신고 시 해당 과태료를 감면해 준다. 진안군에 따르면 지난 2012년부터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등록 임대사업자의 임대차계약 신고가 의무화됐으나 아직 이를 인지하지 못하는 사업자가 많아 오는 6월 30일까지 자진신고…

전주시, 농업기계 임대사업 가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영농 편의를 제공키 위해 농업기계 임대서비스를 추진한다. 전주시는 농업기계 구입에 따른 농가부채를 경감하고 농작업 기계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을 돕기 위해 ‘2020년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연중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장동 농업기술센터 본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