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후보는 자진 사퇴해야 한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형재 전주시 을 국회의원 시민후보는 22일 성명서를 통해 “이상직 후보는 자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3월 19일 이상직 후보가 피의자로 고발된 사건에 대해 검찰이 전격적으로 압수수색을 단행한 후, 전주시민과 민주당 당원들 사이에서…

이상직, 청년정책기획단 출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상직  민주당 전주을(효자·서신·삼천) 예비후보가 청년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청년정책기획단’을 21일 출범시켰다.  청년정책기획단에는 유충렬(민주당 정책위부의장)씨를 단장으로 부단장에는 고자옥(고하우스 대표), 천순영(참다움 대표), 이정준(참사람덴탈 대표), 임희창(전주청년리더 부회장)씨 등 청년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이상직 예비후보는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19로 인해 블랙스완처럼 사회…

이강래 예비후보“조용하고 깨끗한 선거 치룰 것”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강래 더불어민주당(남원임실순창) 예비후보는“이번 4.15 국회의원 선거를 조용하고 깨끗한 선거로 치루겠다”고 밝혔다. 22일 이강래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국민의 생업과 생계가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다”며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로 국민의 뜻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선대위원회 구성 규모를…

조형철 예비후보, “전주를 여성친화도시로 만들 것”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조형철 국회의원 예비후보(전주시을, 민생당)는 22일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주시를 여성친화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조 후보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거버넌스 구축하고, ‘여성 시민참여단’ 구성을 통해 여성들이 도시의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는…

전북도, 단기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강력 전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절실하다”며 “‘생활방역’에 모든 도민이 적극 협조해 달라”고 간곡히 호소했다. 22일 송하진 지사는 “2주 뒤로 다가온 개학 시기에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하고 공부하려면 앞으로 보름간의 노력이 대단히 중요하다”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