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복합공간 건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면 단위 외곽지역 청소년을 위해 조성중인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국·도비를 포함한 사업비 24억원을 들여 순창군 복흥면 소재지 일원에 연면적 798㎡에 2층 규모로 청소년문화의집을 건립중이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면 단위지역이…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코로나19 위기극복 ‘임직원 급여 1% 특별성금’ 전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공동단장 임용택 은행장, 최강성 노조위원장)이 전주시청 시장실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임직원 급여 1% 특별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에 따르면 전달식에는 전북은행 서한국 수석부행장, 임재원 부행장, 최강성 노조위원장 및 노동조합 간부 전원, 전주시 김승수 시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영숙 사무처장…

무주군, 호두 갈색썩음병 막기 위한 공동방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호두나무 갈색썩음병 방제를 위해 관내 호두재배농가들과 함께 공동방제를 실시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병해충예찰관리단 3명과 무주군 호두재배농가 150명이 4월 초까지 파라핀 등 관련 약제를 이용해 방제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24일 밝혔다. 호두나무 갈색썩음병은 잎·열매 등에 갈색반점이 생기거나 가지 전체가…

정읍시, 첨단과학산업단지 입주 예정 기업과 투자협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시청 중회의실에서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새롭게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 3개사와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유)로이테크 윤기주 대표, ㈜엘앤에스 김완식 대표, 비가드㈜ 이남주 대표가 참석했다고 24일 밝혔다. (유)로이테크는 에너지·환경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는…

국토정보공사, 임원진 코로나 극복 위해 4개월간 급여 30% 기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사장 최창학)가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최초로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4월간 급여의 30%를 기부키로 결정했다.  LX에 따르면 대통령과 장차관급 이상 고위 공무원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민 고통을 분담하고자 급여 반납을 결정한 것에 동참하자는 차원으로, 임원진뿐만 아니라 지역본부장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