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경제통 이상직, 코로나 긴급처방 건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21대 총선에서 전주을(효자·서신·삼천)에 출마한 민주당 이상직 예비후보가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디자이너 실물경제통으로서의 진가를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이상직 예비후보는 코로나-19로 ‘블랙스완’ 현상을 보이는 현재 경제상황에 대한 긴급처방을 마련해달라는 요청을 최근 중앙당으로부터 받아, 경제·금융 관련 대책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농협 군산시, 농업인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협군산시지부(지부장 조인갑), 군산농협(조합장 박형기), 농촌현장지원단은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군산시 개정면에 거주하는 돌봄 대상자 어르신댁에 방문해 노후 벽지와 장판 교체 등 주택 노후화로 생활의 불편을 겪고 계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주거환경 개선 사업은…

임실군, 코로나 행정명령 대상시설 긴급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운영제한 조치를 받는 집단감염 위험시설에 행정명령을 하고 긴급지원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임실군 행정명령으로 지원되는 시설은 전라북도 행정명령 시설에서 제외된 당구장과 실내 스크린골프장의 실내 체육시설이다. 긴급지원금은 내달 5일까지 14일간…

장수군, 문화예술교육 전용시설 지원사업 공모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민들과 예술가들을 위한 장안문화예술촌이 아동·청소년·지역민을 위한 ‘꿈꾸는 예술터’로 탈바꿈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장수문화예술협동조합이 폐교된 장안초등학교를 활용해 운영하고 있는 장안문화예술촌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예술교육 전용시설(이하 꿈꾸는 예술터)지원사업’ 대상에 최종 선정돼 국비 1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문화예술교육 전용공간을 조성하는 이번 사업에…

조형철 예비후보, 국회에서 탄소법 무산관련 1인시위 펼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조형철 국회의원 예비후보(전주시을, 민생당)는 지난 24일 국회와 광화문 광장에서 ‘탄소법 제정’ 무산에 대한 1인시위를 펼쳤다.  탄소법은 전북의 탄소산업을 육성시킬 수 있는 중요한 법안이지만, 최근 국회 임시회에서 통과되지 못하면서 사실상 무산됐다.  민주당이 탄소법 통과를 당론으로 삼고 지난해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