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주거 경관개선사업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 안성면 도촌마을이 전라북도가 주관한 ‘2020년 아름다운 주거 경관개선 공모’에 선정됐다.  무주군에 따르면 5억여 원의 도비를 확보한 군은 ‘아름다움이 머무는 산속의 꽃섬마을, 도촌’을 주제로 군비포함 10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붕·담장정비를 비롯한 수목식재, 소공원 조성 등의 주거지 경관·환경…

전북은행 전주시 출산장려를 위한 금융바우처 지원 연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전주시와 지난해 맺은 ‘전주시-전북은행 금융바우처 지원 업무협약’을 내년 1월까지 연장한다. 전북은행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 연장으로 전주시에 거주하는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 명의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으로 아동수당을 수령할 경우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출생 축하금…

정읍시, 출산 지원정책 일목요연‘정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시민의 출산·양육비 부담을 줄이고 아이 낳기 좋은 지역사회로 만들기 위해 ‘2020 출산장려정책 지원 안내’ 포스터를 제작·배포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한 포스터와 리플릿은 2020년에 지원되는 여러 정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고 26일 밝혔다. 주요…

순창군, 농산물 가공 통한 농외소득 창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외소득 창출을 위해 농업인 가공사업장 시설장비 개선 지원사업에 투자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가공사업장 지원은 오는 12월 1일부터 HACCP 의무 적용대상이 연매출 1억 미만 혹은 종업원 5인 이하 소규모 사업장까지 확대됨에 따라  7개 사업 45곳에 총 5억9,000만원을…

진안군,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한시적으로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 법은 지난 2006년에 이어 14년 만에 시행되는 것으로, 오는 8월 5일부터 2년간 소유권 이전등기를 하지 못해 재산권 행사를 하지 못하는 실소유자를 위해 간편한 절차를 통해 사실과 부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