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채계산 출렁다리, 개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 채계산 출렁다리가 별도 개통식 없이 27일 정식 개통됐다.  순창군에 따르면 개통식을 갖고 정식 개통을 하려고 개통식 연기도 고려했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아 더 이상 개통을 늦출 수 없다고 판단해 이날 개통했다고 밝혔다. 군은…

완주군, 노후 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노후 건설기계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키 위해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사업을 추진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 3억3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총 20대의 노후 건설기계 엔진을 교체해 대기오염의 주범인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발생을 동시에 저감시킬 계획이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엔진교체 지원사업…

전북도의회,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송성환 의장은 27일 의장실에서 지난해 회계연도 결산 검사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 검사 위원은 재정·회계 분야 전문성 및 경험을 갖춘 민간위원 7명(공인회계사 1명, 세무사 1명, 전직 공무원 5명)과 도의원 3명 등 모두 10명이며, 대표위원은 황영석 도의원(김제1),…

정책투명성 확보 나선 전북도,‘국민신청실명제’접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올해 추진하는 주요사업을 대상으로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공개하는 정책실명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공개 대상사업을 신청받는다고 27일 밝혔다. 공개 대상사업은 국민신청 실명제 접수사업, 주요 국정 및…

장수군,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감시원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미세먼지 불법배출을 예방키 위해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감시원’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미세먼지 민간감시원의 주요 활동은 미세먼지 불법 배출원 순찰, 공사장 비산먼지 억제조치 이행여부 감시, 불법소각 단속 및 계도활동,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조치사항 이행 여부 확인, 운행경유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