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명령대상시설 긴급지원금 초고속 집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적극적 동참을 유도키 위해 추진한 행정명령대상시설 긴급지원금의 지급률이 신속하게 집행되고 있다. 전북도에 따르면 도내 행정명령대상시설 긴급지원금을 신청한 시설은 1만3301곳이며 이 중 1만1277곳에 70만원씩 현금 지급돼 지급률은 84.8%에 이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순창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지원 추가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시범사업’ 추가 공모에 선정돼 200여 명의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선정으로 미래세대의 건강과 친환경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을 위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안전한 친환경농산물을 임산부에게 월 1회, 1년간…

완주군, TF팀 구성 경제활성화 나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TF 추진단을 운영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응 경제활성화 T/F 추진단’ 을 4월부터 상황종료시까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추진단은 경제산업국장을 부단장으로 6개분야 18명으로 구성됐으며…

진안 주요 봉수유적 정밀지표조사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과 전라북도가 진안의 주요 봉수유적에 대해 정밀지표조사를 추진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이번에 조사되는 유적은 진안 부귀면 봉암리 봉우재봉 봉수, 안천면 백화리 망바위 봉수, 상전면 주평리 봉우재 봉수로, 잔존현황이 우수하거나 조사 가치가 높다고 알려진 봉수 유적들을 조사한다고 31일 밝혔다.…

최찬욱 도의원, 민간자원 연계 결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최찬욱 의원(환경복지위원장, 전주10)이 31일 코로나19 방역의 일환으로 아동공동생활가정에 민간자원을 연계해 입소 아동들의 식비부담을 덜어주는 결실을 맺어 화제다. 전달물품은 밑반찬, 참치, 즉석조리 식품 등의 주·부식류와 씨리얼, 멸균우유 같은 간식류로 구성된 생필품 키트 43개다.  최찬욱 의원은 지난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