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황금연휴기 방역취약지 집중단속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황금연휴기를 맞아 완주군이 코노라19의 집단감염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집중점검을 펼친다. 완주군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30일 오전 군청 4층 영상회의실에서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PC방과 노래방, 체육시설, 위생업소 등의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여부를…

탄소소재법 개정안 30일 국회 통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국가 차원의 종합적인 탄소산업 정책 수립과 산업진흥을 담당할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의 설립 또는 지정을 뼈대로 하는 탄소소재법이 국회를 통과했다. 30일 전라북도에 따르면 국회 본회의에서 탄소소재 융복합기술 개발 및 기반 조성 지원에 관한 법률(탄소소재법) 개정안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개정된 탄소소재법에 따라…

김성주, 탄소법 개정안 국회 법사위 소위 통과 환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탄소산업 발전을 위한 탄소소재법이 국회 법사위 법안심사 2소위를 통과했다.  김성주 당선인에 따르면 29일 오후에 열린 국회 법사위 법안심사 2소위는 탄소소재법(탄소소재 융복합기술 개발 및 기반 조성지원에 관한 법률)개정안을 상정해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2소위에서는 기존에 발의되었던 개정안에서 제시한…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전북신용보증재단에‘코로나 19’대출 지원 인력 파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가 도내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자금 지원을 위해 전북신용보증재단에 인력을 파견했다. 전북본부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신속한 보증 심사를 위해 지역보증재단에 본부 인력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달 중 추가 인력을 포함한 총 10여명의 보증 지원 인력을 파견해…

정읍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운영 재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휴관했던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운영을 재개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코로나 19 국내 확진자 증가 및 감염증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면서 선제적 대응으로 지난 2월 26일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휴관을 결정했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장기간 휴관에 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