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안정적 영농활동 농가도우미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한 농가도우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농어촌도우미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 영농도우미 지원사업과 출산여성농가 도우미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이들 사업 추진을 위해 총 사업비 5700만을 지원키로 하고, 이달부터 신청접수를 받는다.  영농도우미 지원사업은…

전주시설공단, ‘거동불편 선거인’ 이동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백순기)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전주시의원 보궐선거와 관련해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을 위해 이동 차량을 지원한다. 시설공단에 따르면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일 4대의 차량을 투입해 사전투표에 참여하는 선거인 중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의 이동을 도울…

전북농협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북농산물 팔아주기 전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과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가 전라북도 우수농산물 특별판매전과 드라이브 스루 판매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지역농산물 팔아주기에 나섰다. 전주하나로마트는 오는2일부터 5일까지 전북13개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공동마케팅 농산물(감자, 고구마,딸기,배,사과,오이, 토마토 등)과, 학교개학 연기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친환경…

완주, 운곡지구 전원주택단지 분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청사 인근을 개발하는 운곡지구(복합행정타운)가 전원주택단지 분양에 전격 돌입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운곡지구 도시개발사업 조성토지 중 단독주택용지 103필지(주거전용 94필지, 점포겸용 9필지), 준주거용지 10필지(일반 9필지, 금융업전용 1필지) 등 총 113필지를 분양 공고하고 입주자 모집을 한다고 1일 밝혔다. 분양하는 단독주택용지(주거전용,…

장수군, 농기계 임대료 감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일손 부족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기계 임대료 지원을 실시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농기계 임대료 지원은 코로나19로 해외 노동자 입국이 제한되면서 농번기 일손 부족 및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이달부터 오는 7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