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 “장수사랑상품권”지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시 생활비를 지급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지급은 지난 3월 기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347여 세대를 대상으로 급여자격별·가구원수에 따라 7일부터 지급할 예정이다고 6일 밝혔다. 지원 금액은 생계의료수급자의 경우 1인가구는 52만원, 2인 가구…

순창군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이탈 신고센터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국내 자가격리자들의 격리 조치 위반사례가 늘어나자 순창군이 `자가격리 이탈 신고센터` 운영으로 감염병 확산의 고삐를 쥔다. 순창군은 지난 1일 군청내 `자가격리 이탈 신고센터`를 임시로 운영해 코로나19 자가격리자의 감시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2층 안전재난과에 임시로 신고센터를 설치해 24시간…

임실군, 농업인력지원상황실 전격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업인력난 문제를 해소키 위해 농업인력지원 상황실을 운영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본청과 12개 읍면에 농업인력지원 상황실을 운영, 지역 내 일손 수요 조사와 함께 필요한 농가에 인력을 신속하게 연계하는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6일 밝혔다. 주요 품목별 농작업…

진안군, 한우 번식우 수태율 높인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한우 번식우의 수태율을 높이기 위해 한우(번식우) 사육농가에 한우 전용 첨단 발정 탐지기 보급 시범 사업을 실시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발정 탐지기는 한우의 발정시기가 오면 나타나는 활동변화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모니터링해 발정시기와 수정 적기를 스마트기기를 통해 알려 주는 ICT…

정읍시,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조성사업 ‘순항’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현재 분양 대상 면적 111만 7,554㎡(33.8만 평) 중 1,02만8,189㎡(31.1만 평)가 분양 완료되어 92%의 분양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전북은행과 직원 연수원…